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아홉 주 기둥 호흡 및 특징

by 태권브이 2022. 11. 29.
반응형

이번에는 귀멸의 칼날의 주 즉 기둥이라 불리는 귀 살대의 핵심전력 아홉 주들의 호흡과 과거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의 귀 살대는 황금의 시대라고 불려질 만큼 이때까지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한 멤버라고 합니다.

 

반응형

 

귀살대 9주

귀 살대 아홉 주 소개 주 란?

귀멸의 칼날에서는 오니를 사냥하는 귀 살대라는 조직이 있습니다. 오니는 도깨비를 뜻하며 정부에서 정식으로 인정받지는 못하고 사설 조직이라고 생가하시면 됩니다. 귀 살대의 주는 '기둥 주'를 사용하여 말 그대로 귀 살대를 든든히 지탱하는 기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귀 살대의 인원중 가중 강한 9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순서

애니메이션에서 처음으로 아홉주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나온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렌고쿠 쿄쥬로

염주 : 렌고쿠 쿄 쥬로

신체 : 177cm , 72kg , 20살

 

호흡 : 화염의 호흡

 

일륜도 색 : 붉은색

 

특징 : 호흡처럼 불같이 뜨거운 마음을 가지고 말투가 굉장히 호쾌하고 우렁차며 활기가 넘칩니다. 성격 자체가 워낙 긍정적이고 쾌활해서 주변의 분위기를 아주 좋게 합니다.

 

상현과의 대결 :  무한 열차 편에서 심이 귀월 상현의 3 아카자와 대결을 펼쳤습니다. 아카자와는 상현중에서도 최상의 무술 고수로서 아주 강현 오니와 결투해 거의 이기기 직전까지 갔지만 대결 중 새벽이 지나 해가 떠오를 즈음에 아카자가 자신의 팔을 자르고 도망치게 할 정도아 아주 강력하지만 결국 인간의 모이라 회복하지 못하고 패배하였습니다.

 

반응형

 

우즈이 텐겐

음주 : 우즈이 텐겐

신체 : 198cm , 95kg , 23살

 

호흡 : 소리의 호흡

 

일륜도의 색 : 노란색

 

특징 : 호탕하고 시원시원한 편입니다. 화려한 외모와는 다르게 외뢰로 인격장입니다. 자기중심적인 면도 있지만 조금은 경박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어릴 적 닌자마을에서 살며 싸움에 프로페셔널로서 급박한 상황속에서도 아주 차분하고 이성적인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어릴적 아버지다 어머니를 아이를 낳는 물건처럼 취급해서 아내를 정말 끔찍하게 생각하는 애처가입니다.

 

상현과의 대결 :  유곽 편에서 십이 귀월 상현의 6인 타키, 규 타로와 전투를 벌였습니다. 100년 동안 단신으로 주 7명을 처리해 왔다는 상현의 6 타키의 목을 아주 간단하게 베어버리고 타지로를 지키면서 지킬 정도로 전투 센스와 전투 경험이 아주 풍부해 강력한 편입니다. 제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주들 중에서는 중간 정도로 생각합니다. 상현의 6과의 전투는 그래도 죽지 않고 이기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칼로지 미츠리

연주 :  칼로지 미츠리

신체 : 167cm , 56kg , 19살

 

호흡 : 사랑의 호흡

 

일륜도의 색 : 분홍색

 

특징 : 대부분 사람들에게 신분을 생각하지 않고 친근하게 대합니다. 그리고 귀멸의 칼날의 대표 금사빠로 조금만 멋있는 행동이 보이면 금방 호감을 가지기도 합니다. 타고난 신체로 인해서 먹는 양도 어마어마하고 혼자서 밥을 10그릇 이상을 먹을 수 있고 먹은 만큼 완력도 엄청 강하다고 합니다. 귀 살대에 들어온 이유는 자신보다 강한 남자를 찾아서 결혼하고 싶어서라고 합니다. 

 

상현과의 대결 :  상현의 4 한텐 구와 대결을 했습니다. 현 황금세대 중에서 가장 신참이지만 그만큼 일찍 주가 된만큼 확실한 강자로 나옵니다. 가녀린 몸매와 달리 타고난 근력으로 인해서 주중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며 거기에 연검이라는 특성때문에 빠르고 강력한 공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텐구 최강의 분신 조하 쿠텐의 음파 공격과 목룡을 모두 베어러리는걸 보면 확실한 강자입니다.

반응형

히메지마 교메이

암주 : 히메지마 교메이

 

신체 : 220cm , 130kg , 27살

 

호흡 : 바위의 호흡

 

일륜도의 색 : 회색

 

특징 : 어릴 적 고열로 인해서 시력을 잃은 맹인입니다. 어릴 때부터 맹인이어서 다른 감각들이 매우 발달하여 소리만으로 주위를 알 수 있어서 맹인이 아닌 거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염불을 외우고 다니며 팔에는 연주를 걸고 다닙니다. 성격 자체는 친절하지만 설명을 잘 못하는 편입니다.

 

상현과의 대결 :  심이 귀월 상현의 1 코쿠시보와 대결을 하였으며 유노스케 왈 귀 살대 최강이라고 했으며 탄지로는 히메지마 씨만은 냄새가 전혀 다르다고 표형 했습니다. 상현 1 코쿠시보는 교 메이처럼 강한 검사는 300년 만에 처음이라고 평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코쿠시보에게 크게 미치지는 못했지만 거한의 몸으로 코쿠시보의 공격도 피하고 가공할 공격도 성공시켰습니다.

 

반응형

 

토키토 무이치로

하주 : 토키토 무이치로

 

신체 : 160cm , 56kg , 14살 

 

호흡 :  안개의 호흡

 

일륜도의 색 : 하얀색

 

특징: 기존의 대원복과는 달리 기모노처럼 통이 큰 소매와 하카마 형식의 하의가 달린 대원복을 입습니다. 어린 나이에 주가 된 청재로서 검을 잡은 지 2달 만에 주가 된 천재 중의 천재입니다. 무이 치로는 태초의 호흡 태양의 호흡의 후손으로 뛰어난 유전자를 물려받은 거라고 추측됩니다. 기억을 잃기 전에는 순하고 착한 성격이었고 기억을 잃은 후로는 평소에 멍하니 딴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상현과의 대결 :  상현의 4 한텐 구와 상현의 1 코쿠시보와 대결을 펼쳤습니다. 코쿠시보와의 대결에서 각성하여 내비치는 세계를 터득하고 스스로 혁도를 터득하는 보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쿠시보는 무이 치로를 보고 실로 훌륭한 기술이며 유려하고 아름답다고 칭하였습니다.

 

반응형

 

이구로 오바나이

사주 : 이구로 오바나이

 

신체 : 162cm , 53kg , 21살

 

호흡 : 뱀의 호흡

 

일륜도의 색 : 보라색

 

특징: 성격이 안 좋기는 주들 중에서는 최고로 치며 자신이 짝사랑하는 메추라기나 존경하는 카가야를 제외하면 모든 사람들에게 독설을 날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보이는 모습과 다르게 실제 성격은 의외로 굉장히 상냥하고 주들과의 관계도 원만한 편입니다. 오드아이를 가지고 있으면 입에는 붕대를 감고 있습니다.

 

상현과의 대결 : 키부츠기 무잔과 대결을 펼쳤으며 귀 살대의 자타공인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대접받고 있습니다. 무잔은 일격에 죽이지 못했다며 한탄하기도 하였습니다. 무잔의 대결에서도 엄청난 테크닉으로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토미오가 기유

수주 : 토미오가 기유

 

신체 : 176cm , 69kg , 21살 

 

호흡 : 물의 호흡

 

일륜도의 색 : 파란색

 

특징: 네즈코에게 죽을뻔한 탄 지로를 구해주고 둘을 귀 살대에 넣어 주 은인입니다. 친누나와 가장 친한 친구를 잃고 난 뒤로 냉철하고 잘 웃지 않게 되었습니다. 삐죽삐죽하게 삐친 머릿결이 특징입니다. 짚은 푸른색 눈동자를 가졌고 소위 죽은 눈천럼 표현됩니다. 그리고 작가가 공인한 귀멸의 칼날 최고의 미남이며 실제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냉정하고 차분하지만 속은 사려 깊고 따뜻합니다.

 

상현과의 대결 :  상현의 3 아카자와 전투를 별이고 하현의 5 루이를 한 번에 보내는 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의 호흡의 달인답게 특히 방어능력이 특화되어 있습니다. 탄 지로와 다르게 빠르고 강렬하게 베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현의 3 아카자는 유려하고 잘 다듬어진 검술이라며 칭찬을 할 정도입니다. 

 

반응형

 

코쵸우 시노부

충주 : 코쵸우 시노부

 

신체 : 151cm , 37kg , 18살

 

호흡 : 벌레의 호흡

 

일륜도의 색 : 불명 , 칼이 엄청 얇아서 알 수 없습니다.

 

특징: 약학에 정통해서 주들 중에서 유일하게 독을 사용하여 오니를 사냥합니다. 귀 살대에서 의료 장교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언제나 부드러운 미소를 띠고 있는 상냥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죽은 친언니의 모습을 흉내 내고 있는 것이며 실제 본성은 격정적인 인물이며 오니를 상당히 증오합니다. 

 

전투력 : 주들 중 최약체로 평가받습니다. 주에 오른 만큼 강력하기는 하지만 다른 주들과 비교하면 신체능력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신체적으로 매우 약하고 완력마저도 일반 여성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며 오니의 목을 벨 수 없어서 독을 사용하여 오니를 퇴치하게 됩니다. 약하지만 최종국면에서 약학 지식으로 타마요와 함께 개발한 약물로 무잔과의 혈투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시나즈가와 사네이

풍주 : 시나즈가와 사네미

 

신체 : 179cm , 75kg , 21살

 

호흡 : 바람의 호흡

 

일륜도의 색 : 초록색

 

특징: 겉으로는 성격과 타인을 대하는 모습이 상당히 날이 서 있지만 사실은 주들 중에서 손에 꼽히는 상식인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니로 변해 자신의 동생을 죽인 어머니를 제 손으로 죽였습니다. 

 

상현과의 대결 : 상현의 1 코쿠시보와 대결하였으며 교 메이와 함께 주 중에서 상위권이라 평가하였습니다. 사실상 현 주들 중에서도 상위권에 들어가 느 강자입니다. 신체능력은 무서울 정도의 정신력과 어마어마한 맷집입니다. 코쿠시보에게 크게 베여 내장이 흘러나올 정도로 큰 상처를 입고도 결국에는 살아남았습니다. 귀 살대에 들어오기 전에는 일륜도 없이 연장만으로 도깨비를 사냥했을 정도로 대단한 인물입니다.

반응형

댓글